카테고리 없음

홍콩 빅토리아 피크 후기 및 관광 정보

by 해피 라운지 2024. 1. 1.

홍콩은 야경의 도시이자 중국 광둥요리의 중심지로서 식도락으로 유명한 곳이지요. 한국에서 4시간 거리의 비행 거리로 적당한 시간 때문에 3~4일 일정 혹은 그 이하로도 떠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식도락의 광둥요리는 나중에 또 얘기하기로 하고요. 오늘은 홍콩의 야경과 뷰를 한 껏 즐길 수 있는 홍콩 빅토리아 피크 관광 정보와 후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콩 빅토리아 피크 사진
홍콩 빅토리아 피크

빅토리아 피크

빅토리아 피크는 홍콩섬에 위치한 산입니다. 이곳에 올라서 홍콩섬 및 침사추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홍콩에 와보셨다면 꼭 한 번 둘러봐야 할 관광지이지요. 우리나라로 치자면 남산이라고 말할 수 있겠군요. 그럼, 빅토리아 피크 기본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 높이 : 약 560m
  • 위치 : 홍콩섬. 빅토리아 피크를 가는 가장 유명한 교통수단인 피크트램은 홍콩 센트럴에 위치
  • 이용 시간 : 오전 7시 30분~오후 11시 (주중, 주말 - 구글 정보)
  • 비용 : 빅토리아 피크 입장권은 없음
  • 추가 비용 : 피크트램 이용 시 클룩 기준 왕복 + 스카이 테라스 428 티켓 포함 26,200원 (날짜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피크트램 현장 비용은 성인 기준 왕복 148홍콩달러(2만 5천 원 수준)

피크 트램 vs 버스

빅토리아 피크를 가는 방법은 2가지 입니다. 바로 피크트램과 버스인데요. 각자 장단점이 있답니다. 저는 피크 트램을 타고 가시길 추천드려요. 저 역시 배낭 하나 매고 홀로 여행을 다닌 배고픈 배낭여행객이었지만, 그럼에도 저렴한 버스보다는 비용을 지불하고 피크 트램을 이용했답니다.

피크 트램은 약 2만 5천원 수준의 비용이 발생하지만 피크 트램을 타고 빠르게 정상인 빅토리아 피크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올라가면서 멋진 야경도 볼 수 있고요.

버스의 경우 약 1시간 가량을 꼬불꼬불 산길을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비용은 몇 천 원으로 매우 저렴하지만 상당히 버스 길이 위험할뿐더러 멀미로 고생하실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1시간가량, 왕복 2시간 정도를 버스에서 낭비해야 하니 저는 비추천드려요. 클룩 등의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시면 현장 보다 저렴하게 전망대까지 다녀보실 수 있으니 가급적 홍콩의 명물 피크 트램을 타고 다녀오시길 추천드려요. 버스는 '15C'번 버스입니다.

피크 트림 입구피크 트림 타는 곳
피크 트램 입구와 타는 곳

다만, 피크 트램의 추천 좌석은 올라갈 때 우측, 내려올 땐 좌측입니다. 바로 멋진 풍경을 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 팁은 모든 사람이 알고 있습니다. 때문에 탑승 시 눈치게임이 대단합니다. 사고 날 수도 있겠더라고요. 따로 줄이 있거나 좌석 예약제가 아니기 때문에 눈치껏 잘 탑승해야 해요. 무엇보다 사고 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빅토리아 피크 야경

홍콩은 야경 및 빌딩숲 마천루를 보기 좋은 도시이지요. 빅토리아 피크는 이러한 홍콩 시티 뷰와 야경을 둘러보기 더없이 좋은 랜드마크입니다. 이곳 외에도 홍콩의 전망대는 몇 곳 있어요. 그중에서 IFC 전망대는 55층에 위치한 곳으로 홍콩 시대를 한눈에 둘러볼 수 있는 곳인데 무료랍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홍콩 IFC 무료 전망대에 대한 정보를 더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홍콩-무료-55층-전망대--알아보기

빅토리아 피크의 하이라이트는 야경입니다. 때문에 해가 지기 시작하는 시간부터 피트트램 부터 인산인해를 이루어요. 저는 그래서 3시에 미리 입장하여 저녁 7시 30분에 내려왔습니다. 하지만 사실 빅토리아 피크에서 그리 할 일이 없어요. 낮 풍경과 야경까지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곳에서 4시간 이상을 기다렸더니 너무 힘들었어요. 더욱이 이곳이 산이기 때문에 날씨가 쌀쌀합니다.

가급적 옷을 따뜻하게 입고 올라가시고 아무리 멋진 야경일지라도 오래 머물면서 있기에는 지겨울 수 있으니 시간 안배를 잘하셔서 다녀오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이 시간에 맞추어 방문하시면 도심의 낮과 밤을 보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쪽으로는 해가 지는 멋진 풍경도 볼 수 있어요. 홍콩의 야경과 전망을 최대한 즐기길 원하신다면 바로 이곳 빅토리아 피크에 꼭 방문하셔서 눈에 담아 가시길!

서쪽의 일몰 사진
서쪽 방향으로는 일몰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것도 장관이에요.

관람 스팟

빅토리아 피크에서 홍콩의 야경을 둘러볼 수 있는 곳은 총 3곳입니다. 먼저, 스카이 테라스 428입니다.

스카이 테라스 428

바로 이곳인데요. 이왕 다녀오실 것 클룩 등에서 피크 트램과 이곳 스카이 테라스 입장원을 묶어 판매하고 있으니 구매하여 다녀오시길 추천드려요. 다른 곳 보다 야경이 잘 보이는 포인트에서 탁 트이는 전망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다른 곳은 스카이 테라스 뒤편 건물의 옥상입니다. 아래 사진의 빨간 원이에요.

빅토리아 피크 전망대 뒷 편
뒷 편 건물에서도 홍콩 도심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은 곳이 스카이 테라스 건물입니다. 이 건물의 뒤편 옥상에서도 홍콩 도시를 바라보기 좋은 전망대가 있습니다. 사실 여기서도 충분히 좋은 뷰를 관람하실 수 있답니다.

마지막은 스카이 테라스 건물 우측에 위치한 옛 전망대입니다. 여기가 아마 과거에 전망대로 사용되었던 곳인 것 같아요. 정자와 돌계단으로 이루어진 테라스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많이들 관람하시더라고요.

빅토리아 피크 전망대

홍콩 빅토리아 피크는 홍콩섬과 침사추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멋진 관광 스폿입니다. 특히 빅토리아 피크를 올라가는 피크 트램도 재밌고 홍콩의 낮과 밤. 그리고 황홀한 홍콩의 일몰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홍콩의 야경은 정말 발이 안 떨어질 정도로 멋졌습니다.

빅토리아 피크 야경

홍콩 여행 계획을 세우고 계신다면 꼭 한 번 다녀오시길 추천드리며, 오늘 준비한 홍콩 빅토리아 피크 후기 및 관광 정보는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