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홍콩 공항에서 마카오 이동 : 버스편 (페리와 가격 및 시간 비교)

by 해피 라운지 2023. 12. 4.

홍콩과 마카오는 지리적으로 인접해 있고 관광 코스로 연계하여 둘러보기 좋은 곳입니다. 일반적인 관광 코스인 홍콩 관광 후 마카오 이동이 아닌, 홍콩 공항에서 바로 버스를 타고 마카오로 이동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경우는 어떠한 장점이 있고 시간적 이득이 있는지 살펴보시고 여행 계획에 참고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마카오 호텔들
마카오 런더너 호텔(좌)과 파리지앵 호텔(우)

홍콩 공항에서 마카오로 버스타고 가기

이 내용은 제 후기이고요. 최근 홍콩 및 마카오를 다녀오면서 저렴하고 시간적인 세이브를 위한 다양한 방법은 찾던 도중 홍콩 공항에서 바로 마카오를 가면 좋겠다는 판단을 하게 되었고요. 참고로 저는 혼자 배낭여행으로 홍콩 및 마카오 3박 4일의 일정으로 다녀왔습니다.

결론적으로 홍콩 침사추이 및 홍콩섬 시내 방문 후 마카오에 이동하는 것이 아닌 홍콩 공항에서 버스를 타고 마카오로 먼저 방문한 것은 가격 및 시간적인 비교를 해보았을 때 더 이득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그럼, 자세한 비교 및 정보에 대한 내용을 시작해 볼게요.

강주아교 대교를 타고 마카오 페리 터미널가지 가는 버스 및 대중교통 정보는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한 내용 추가로 확인해 보시기 바라고요.

홍콩-마카오 강주아오 대교 버스 알아보기

일반적인 홍콩 → 마카오 관광 일정

우선, 홍콩 공항에서 버스를 타고 바로 마카오를 가는 것이 아닌 일반적인 홍콩 - 마카오 관광 일정은 이렇습니다. 홍콩 공항에서 AEL 철도를 타고 홍콩역으로 갑니다. 이 곳에서 페리(배)를 타고 마카오로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에는 시간 및 얼마의 돈이 필요할까요?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비용 소요 부분 (클룩 홈페이지 기준, 원화 기준) :

• 홍콩 공항 - 홍콩역 이동 : AEL 공항철도 16,500원
  • 홍콩 페리 터미널 - 마카오 페리 터미널 이동 : 터보젯 29,100원
  • 총 45,600원

위 기준은 편도 기준이며 터보젯은 날짜에 따라 요금이 더 나올 수도 있습니다. 또한, AEL 공항철도가 아닌 버스를 이용한다면 비용은 줄어듭니다. 버스의 경우 약 6천원 정도이니 버스를 이용하시면 45,600원이 아닌 총 35,100원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시간 소요 부분 :

• AEL 공항철도 : 약 25분
  • 페리 : 약 1시간
  • 총 1시간 30분 이상

위 시간은 대략적인 기준이며 AEL 철도 대기시간, 페리 대기시간 등은 제외됩니다. 특히 페리는 홍콩 테리 터미널-마카오 외항 터미널 노선의 경우 30분 텀으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홍콩역에서 홍콩 페리역까지 도보 약 10분 이상 걸립니다. 즉, 위 1시간 30분은 탈것을 타고 이동하는 시간 만을 말하며 대기 시간을 포함하면 더 많이 소요됩니다.

또한, AEL 철도가 아닌 버스를 이용할 경우 1시간 소요가 되고 있으니 총 2시간 이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홍콩 공항에서 마카오를 가기 위해서는 3만 5천원~4만 5천 원 정도의 비용으로 2시간 정도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홍콩 공항에서 버스로 마카오 이동

이번에는 홍콩 공항에서 버스를 통해 바로 마카오로 이동하는 비용 및 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동 경로가 조금 복잡해 보일 수 있습니다. 우선 공항에서 HZMB 홍콩 포트로 이동해야 합니다. 공항 도착장에서 나오셔서 B4버스를 타고 가시면 되시며 버스 대시기간이 15분. 타이밍이 좋아야 해요!

HZMB 루트와 B4 버스 내부

B4 버스 탑승 전 팁은 홍콩 공항에서 출입국 심사 후 짐 찾으시기 전에 가급적 이채널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이채널은 홍콩에서 마카오 입국심사 시, 다시 마카오에서 홍콩 입국심사 시 빠르게 심사받을 수 있는 전자 심사 등록이에요. 저는 이채널 창구가 닫혀있어서 못했더니 마카오, 홍콩 입국심사 대기줄 10분 정도 씩 기다린 경험이 있습니다. 이채널 등록하기 쉽고 빨리 되니 가급적 신청하세요.

이채널 등록이채널 등록2
홍콩에서 마카오로 이동 후 입국심사. 좌측이 이채널 심사 줄. 우측이 일반 심사 대기 줄. 이채널 발급받고 오시기 바랍니다!

홍콩 공항에서 B4버스를 타고 HZMB 홍콩 포트로 이동하시면 이 곳에서 강주아오 대교를 타고 마카오까지 갈 수 있는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버스는 현장에서 바로 발권할 수 있으며 옥토퍼스카드로도 결재가 가능합니다. 현장에 갔더니 버스 3대가 미리 대기하면서 승객을 바로바로 태우고 출발하더라고요. 제 기준으로 기다리는 것 없이 바로 탑승 후 출발!

홍콩 HZMB 포트강주아오 대교
좌 : HZMB의 예쁜 지붕 구조물.   우 : 강주아오 대교를 타고 바스 출발!!

버스는 한화로 약 11,000원이였습니다. 시간은 약 1시간 소요되었고요. 그럼, 홍콩 공항에서 마카오 이동 버스편의 비용과 시간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비용 부분 :

• B4버스 : 1,500원
  • 홍콩 - 마카오 이동 버스(강주아오 대교) : 11,000원
  • 총 11,500원

위 기준은 편도 기준이며 날짜에 따라 요금이 다를 수 있습니다.

시간 소요 부분 :

• B4버스 : 30분 (대기 포함)
  • 홍콩 - 마카오 이동 버스 : 1시간
  • 마카오 입국심사 후 무료버스 탑승하여 마카오 페리터미널 이동 : 30분
  • 총 2시간

위 기준은 제가 경험한 시간을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때문에 공항, 버스 사정 상 시간적 부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정리해 보면, 홍콩 공항에서 마카오를 가기 위해 AEL과 페리를 이용하는 것과 버스를 이용하는 것은 아래와 같은 비용 및 시간 차이가 있게 됩니다.

홍콩 공항 - 마카오 이동 비용 시간
AEL 및 페리 이용 45,600원 1시간 30분 이상
(페리 시간 맞춰야 함)
버스 이용 11,500원 2시간

비용은 3만 원 이상 차이가 납니다. AEL과 페리 이용 방법은 페리 이용 시간을 맞춰야 하기 때문에(30분 간격으로 출발) 시간 잘 못 맞추면 더 지체될 수도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홍콩 관광 후 마카오 무박 1일 관광을 하는 것 보다는 홍콩 공항에서 바로 마카오 이동하시어 마카오 관광을 먼저 시작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시간적으로 훨신 이득이지 않습니까?

마카오 - 홍콩 이동은?

그럼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이동할 때에도 버스를 이용해야 할까요? 이 경우에는 페리를 타는 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카오에서-페리-타고-홍콩--여행가기

오늘은 홍콩 공항에서 마카오 이동 방법 중 버스 편을 알아보았습니다. 페리와 가격 및 시간을 비교했을 때 더 경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일반적으로는 홍콩에서 여행을 즐기시다가 마카오를 무박 1일로 다녀오는 일정을 많이들 하시는데 그럴 바에는 차라리 홍콩 공항에서 바로 마카오로 가셔서 1박 2일로 관광하신 후 홍콩에 이동하시는 것도 고려해 볼 만하답니다.

추후 제 여행 일정에 대한 내용도 올려드릴 테니 참고하시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는 관련 포스팅을 남겨두었으니 여행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카오 무료 호텔 셔틀버스 이용하기

마카오는 하루 혹은 1박 2일로 여행이 가능한 곳이며 홍콩과 연계하여 여행을 다녀오시기 좋은 곳입니다. 홍콩 특유의 야경 및 문화와 다르게 마카오는 고즈넉한 포르투갈식 건축물과 화려한 호

review.ohappylounge.com

청킹맨션 후기, 공포 vs 실속? 홍콩 숙박 고민 중이시라면 확인

홍콩의 명물. 중경삼림의 그곳. 청킹맨션을 2박 3일이나 숙박 경험하고 왔습니다. 홍콩을 실속 있게 다녀오시고 싶으신 분들은 청킹맨션을 알아보셨을 텐데요. 제가 경험한 청킨맨션의 자세한

ohappylounge.com

해외 여행자보험 인터넷 가입 가격비교 & 추천 : 표로 비교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한 선택. 해외 여행자보험의 인터넷 가입과 가격비교를 진행하여 보겠습니다. 제가 직접 해외여행을 준비하면서 조사한 자료이며 가입까지 하였답니다. 이를 바탕으로 추

제3국 국가 화폐 환전 꿀팁 : 50% 환율 우대

홍콩의 홍콩달러(HKD), 호주의 호주달러(AUD), 스위스 프랑(CHF) 등으로 출국을 계획하신다면 우선 화폐 환전을 하셔야 할 텐데요. 이렇게 미국 달러, 일본 엔화, 유럽의 유로화가 아닌 제3 국 국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