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제주 에코랜드 테마파크 정보 + 추천

by 해피 라운지 2023. 7. 25.

제주 에코랜드 테마파크 정보와 추천은 제가 직접 비용을 지불하고 방문하여 작성한 글임을 참고해주세요. 이번 여름휴가 시즌에 제주도 방문 계획하신다면 어느 관광지를 다녀올지 고민하실 텐데요. 제주 에코랜드 테마파크 정보와 추천 정보를 아래를 통해 알아보세요.

에코랜드 상세정보 보기

제주 에코랜드 테마파크 정보

위치

제주 에코랜드 테마파크는 제주시 조천읍 번영로 1278-16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주섬에서 동북쪽에 위치해 있지요. 공항에서는 약 45분 거리, 동쪽 성산일출봉에서도 약 45분 정도 거리입니다. 거리가 애매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 계획을 짜신다면 다른 코스와 연계되도록 잘 구성해야겠습니다. 다만, 에코랜드는 볼거리도 많아서 하루 종일 시간을 투자하셔도 좋겠습니다. 아래 위치를 참조해 주세요.

에코랜드 위치
제주도의 북동쪽에 위치해있습니다.

입장료

입장료는 성인 기준 16,000원입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할인 입장권을 쉽게 구하실 수 있고요. 얼리버드 입장권으로 현재 25일 기준 12,9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주 올패스를 구매하여 다녀왔습니다. 올패스는 정해진 시간에 원하는 입장권을 무료 혹은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솔직히 에코랜드 방문하고 커피 한두 잔만 마셔도 올패스 가격이 나오더라고요. 고민 없이 저는 올패스를 구입하여 다녀왔답니다. 올패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십시오. 그 아래 제주 올패스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바로 구매사이트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올패스 포스팅 더보기
제주 올패스 바로가기 링크

이용 시간 (야간 개장)

제주 에코랜드 테마파크는 여름 성수기 시즌에 야간개장을 운영합니다. 8시 30분에 시작하여 밤 8시 10분에 막차 기차가 떠가갑니다. 계절마다 운영시간이 다른데, 아래 이미지를 참조 바랍니다.

기차는 15분 간격으로 운행하며 막차 출발 1시간 후 폐장한다는 점도 잘 숙지해 주시고요.

에코랜드 이용시간
에코랜드 기차시간

소요 시간

여행 계획을 짜시는 분들은 소요 시간이 궁금하실 텐데요, 에코랜드는 적어도 3~4시간이 필요합니다. 에코랜드는 메인역, 에코브리지역, 레이크사이드역, 피크닉가든역, 바렌더그린티로즈가든역의 총 5개 역으로 되어있고 기차를 타고 역에 내려 멋진 풍경을 둘러보는 곳입니다. 때문에 넉넉한 소요 시간을 준비하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에코랜드, 이런 분께 추천드립니다.

에코랜드는 기차를 타고 곶자왈 원시림의 숲 속 맑은 공기를 즐기고 체험하는 공간이지요. 에코랜드는 어떤 분께 추천드리는지 아래를 통해 확인해보시지요.

에코랜드 이런분께 추천

에코랜드의 낭만은 1800년대 볼드원 기종의 증기기관차를 모델로 영국 수제품 제작한 링컨기차입니다. 유럽 스타일의 멋진 기차와 숲속 산책을 하는 스타일이라서 에코랜드 테마파크는 가족 단위 분들에게 추천드리기 좋습니다.

에코랜드 기차에코랜드 곶차왈 설명
에코랜드 기차. 낭만있습니다.

아이가 있는 가족이나 부모님을 모시고 가기 좋습니다. 예쁜 건축물과 사진 스폿도 많기 때문에 연인, 커플 단위도 좋습니다. 다만 유모차나 휠체어 등은 조금 어렵습니다. 걷거나 이동하는 경우가 많고 대지가 30만 평이나 되는 넓은 장소랍니다. 많이 걷다보면 모두 힘들어질 수 있어요. 또한 너무 더우면 햇볓에 지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해요.

에코로드 숲길피톤치드 숲길
이렇게 숲속 걷기 코스가 있습니다.

에코랜드는 기차나 기차역을 제외하면 대부분 실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비가 오는 등 악천후에는 방문이 매우 어렵습니다. 가시기 전에 날씨를 꼭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제주도 방문하기 좋은 에코랜드 테마파크 정보와 추천을 드려보았습니다. 여행 계획 잘 세우셔서 즐거운 여행되시기 바랍니다.

추가 정보가 필요하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에코랜드 알아보기

제주도 에코랜드 정보를 말씀드립니다. 여름휴가로 제주도 가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래서 제주도 에코랜드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7월에 휴가차 다녀왔는데 개인적으로 많이 기억에

review.ohappylounge.com

제주도 가족 단위를 위한 여행지

제주도 가족 단위를 위한 여행지로 제가 다녀온 에코랜드를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에코랜드는 제주도 북동쪽에 위치해 있는 나름 꽤 유명한 관광지예요. 아래 내용을 통해 자세한 정보 알아보

ohappylounge.com

제주도를 올패스 투어패스로 여행하기

패스 상품으로 제주도 여행하기?! 제주도 여행 계획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제주여행 패스 상품을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놀이동산에 있는 자유이용권과 비슷한 개념인 제주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