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관련 검색어 켜기 (수익률 증가 방법)

by 해피 라운지 2024. 2. 9.

 

구글 애드센스에서 새로운 광고 기능인 자동광고 관련 검색어를 추가하였습니다. 이것이 무엇이냐면, 블로그 방문자에게 검색 기능을 제공하기 위하여 블로그 포스팅 내에 애스센스가 추천 검색어 광고를 넣는 것을 말합니다. 넣는 위치는 자동광고처럼 구글 애드센스에서 적당한 위치(콘텐츠와 관련된 검색어 표시)에 넣게 되며 방문자가 자동광고 관련 검색어를 클릭할 경우 게시자에게 수익이 배분됩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볼까요?

 

 

 

자동 광고 검색어 장점

우선, 자동 광고 검색어를 통해서 글의 게시자에게는 수익률 증가가 예상됩니다. 방문자가 자동 광고 검색어를 클릭할 경우 검색어 수익은 51% 발생합니다. 참고로 기존의 광고 콘텐츠용 애드센스는 게시자 수익 지분이 68%로 더 높긴 합니다. 하지만 자동 광고 검색어의 경우에는  방문자들이 궁금하거나 알아보고 싶은 내용을 직접 클릭하는 행위에 수익이 잡히는 것으로 그 빈도수가 기존 광고 클릭수 보다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즉, 기존 광고처럼 방문자들이 관심 있는 광고를 클릭함으로써 수익이 잡히게 되는 경우보다 그 빈도수가 자동 광고 검색어가 많으므로 높은 수익을 기대하 볼 수 있겠습니다.

아래 포스팅은 추가로 애드센스 수익을 높일 수 있는 전면광고 빈도설정 방법입니다. 같이 알아보시면 분명 빠르게 수익을 창출하실 수 있도록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애드센스-전면광고-빈도설정-방법-알아보기

 

 


 

자동광고 검색어 켜는 방법

그럼 자동광고 검색어 켜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지요. 우선, 애드센스에 로그인 후 우측 탭에서 '광고'를 클릭해 줍니다. 

광고 탭 클릭

 

 

* 애드센스 홈페이지 링크는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연결됩니다.

애드센스-홈페이지-바로가기

 

 

 

광고를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에서 우측에 있는 연필 모양을 선택해 주세요.

우측 메뉴 연필 모양 클릭

 

 

 

다음, 우측 메뉴창에서 '광고 설정'에서 '인페이지 형식' 클릭. 후에 '관련 검색어'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인페이지 형식 클릭관련 검색어 활성화

 

 

이때 동의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광고 수익 배분율이 기존 광고 수익과 다르기 때문인데요. 기존의 광고 콘텐츠용 애드센스는 게시자 수익 지분은 68%. 하지만 자동 광고 검색어 수익 배분은 우리 게시자에게 51%만이 지급되기 때문입니다.

 

 

 

 

한계점

다만, 아식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위의 자동 광고 관련 검색어 켜기 방법을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인페이지 형식에서 관련 검색어 설정하실 때 보시면 '접수 대기'라고 작게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아쉽게도 이 자동 광고 관련 검색어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때문에 현재는 예약만 걸어 놓을 수 밖에 없고요. 추후에 자동 광고 관련 검색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때 적용될 예정입니다.

 

현재 자동 광고 관련 검색어는 영어 또는 독일어로 된 페이지가 있는 사이트에만 사용됩니다. 한국에서도 북미 등 영어권 나라나 독일을 타깃 하는 사이트이시라면 자동 광고 관련 검색어가 적용되겠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