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드센스 광고 의도를 사용한 의도 기반 형식 설정 방법

by 해피 라운지 2024. 5. 10.

 

구글 애드센스에서 새로운 광고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의도를 기반으로 사용한 '의도 기반 형식'의 광고 모델인데요. 광고 의도는 애드센스가 달린 페이지에 직접적으로 관련된 링크, 앵커 광고를 삽입해주는 광고라고 합니다. 이 링크나 앵커 광고에 대화상자도 표시되어 광고 클릭을 유도할 수도 있고요. 그럼, 어떻게 이 의도 기반 형식의 광고를 설정할 수 있는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광고 의도 사용 설정 메일 정보

 

 

새로운 애드센스 광고 정책

우선, 구글 애드센스로 부터 메일을 받으셨지요? 최근에 광고 수익 정책이 CPC에서 CPM으로 변경되는 등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추가적으로 의도 기반 형식의 광고라고 하는데 사실 한 번에 잘 이해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또한 이 형식이 과연 더 높은 수익을 주는 것인지 의문이 듭니다.

 

애드센스의 의도 기반 형식 광고 설명
애드센스의 의도 기반 형식 광고 설명

 

하지만, 구글에서 더 높은 수익과 소비자의 광고 유도를 통한 구글의 고객(광고주)에게 더 높은 유입을 위해서 만든 정책이니 만큼 저는 적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좀 지켜보다가 해지해도 되니까요. 너무 광고로 도배되지 않는가에 대한 걱정도 있어서 좀 자세히 지켜보려 합니다.

 

 

 

의도 기반 형식 광고 설정 방법

 

그럼, 애드센스 광고 의도를 사용하여 의도 기반 형식의 광고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로그인 후 좌측 탭에서 광고 탭 클릭해주시고요.

애드센스 광고 탭 클릭하기 방법

 

 

 

나오는 화면에서 수정 버튼 클릭해주세요.

애드센스 수정

 

 

 

의도 기반 형식을 위해서는 자동 광고가 활성화 되어있어야 합니다. 자동광고 활성화 후 의도 기반 형식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의도 기반 형식 설정

 

 

 

아래 이미지 빨간 동그라미에 체크 표시하면 하단에 파란 네모 부분 처럼 추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 후 초록 네모의 뒤로가기 버튼 눌러주세요.

의도 기반 형식 옵션 설정

 

 

 

참고로, 추가 옵션의 광고 인텐트는 페이지 하단에 작은 앵커 광고가 삽입되어서 클릭하면 추가 검색 결과와 광고 수익을제공한다고 해요. 일단 해보았습니다.

광고 인텐트란

 

 

 

초록색 줄처럼 의도 기반 형식에 1/1로 체크 되어있음을 확인하셨다면 '사이트에 적용' 버튼을 클릭하여 최종 마무리 해줍니다.

사이트에 적용하기

 


 

이렇게 해서 애드센스의 새로운 광고 의도를 사용하여 추가 수익을 주는 의도 기반 형식의 광고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과연 이 광고 정책이 더 많은 수익을 줄지, 아니면 지저분한 광고 나열로 방문자들의 시인성을 해칠지 지켜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