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탁기 빨래 후 악취 냄새가 난다면 '이것' 해보세요

by 해피 라운지 2024. 4. 11.

 

편리한 세탁기! 이제는 어느 집에나 세탁기 없는 곳이 없지요. 필수 가전제품인 세탁기. 그런데 세탁기로 깨끗이 빨래 후에도 세탁물에 악취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이것'들을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저도 최근부터 세탁물에 악취가 나기에 섬유유연제를 더 써봤는데 특유의 악취를 지울 순 없었는데 이제 해결을 했습니다. 시도해 보시고 냄새까지 깨끗한 세탁하시기 바랍니다.

 

 

세탁기-청소
저희 집 세탁기입니다.

 

 

빨래 후 악취 냄새 제거

세탁기 빨래 후 참을 수 없는 악취 냄새가 난다면 대부분 세탁기의 오염 때문입니다. 세탁기는 보통 습한 곳에 위치해 있고 물과 항상 접하며 지저분한 빨랫감으로 세균과 먼지로 쉽게 곰팡이 등이 번식하고 더럽게 됩니다. 그럼, 우선 가장 우선해야 할 것은 세탁기의 청소겠어요.

 

 

세탁기 세탁통 청소 진행하기

 

가장 오염이 심하고 먼지, 세균이 많은 세탁통을 청소해주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세탁통 클리너를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이용해 청소도 가능하지만, 그리 안 비싸니 클리너로 진행하시길 추천드려요. 

일반적으로 분기별 세탁통 청소가 권장된다고 합니다. 사실 이 방법 만으로도 세탁기 빨래 사용 후 심한 악취 냄새를 제거하실 수 있어요. 하지만, 세탁기는 습하고 항상 물에 접하다 보니 기타 더러워지는 부품이 있기 마련입니다. 좀 더 깨끗하고 냄새 없는 빨래를 위해 세탁기 청소 방법을 더 알아보세요.

 

기타 세탁기 청소 방법 알아보기

 

기타 세탁기 청소 방법을 통해 악취 냄새를 잡아볼게요!

 

세제 투입구

가장 쉽고 효과를 볼 수 있는 세탁기 청소 부품은 바로 세제 투입구입니다. 상단의 사진에도 저희 집 세탁기의 세제 투입구 사진을 찍어봤는데 정말 더럽더라고요. 악취가 나지 않는 것이 이상할 만큼요. 세탁기의 세제 투입구는 바로 탈거하여 쉽게 닦고 청소할 수 있으니 바로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세제 투입구는 항상 물이 흐르는 곳이라 특히 곰팡이, 세균 등에 취약해서 냄새가 많이 납니다. 세제가 투입되는 처음부터 이러니 빨라감에서 냄새가 날 수밖에요. 간단하게 락스 및 세제와 솔로 깨끗이 청소해 주시면 됩니다. 

 

고무패킹

저희 집 세탁기는 통돌이라 해당하지 않는데 들어 세탁기를 사용하신다면 세탁기 문의 안쪽 고무패킹을 잘 살펴보세요. 안 쪽 고무패킹 사이에 물 때와 곰팡이 때가 보이실 거예요. 

고무패킹을 탈거하여 청소하면 좋지만 이게 다시 끼기가 어렵거든요. 그래서 추천하는 방법은 휴지나 키친타월에 희석한 락스를 적셔서 오염 부분에 붙여두는 겁니다. 이후 물로 헹구어주시면 오염물이 제거되실 거예요.

 

필터 청소

물이 빠지는 배수 필터나 린트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당연히 필터는 더러운 먼지나 보푸라기를 제거해 주는 망이니 오염이 빨리 되는 부품입니다. 또한 필터가 꽉 차 막히거나 역류하면 쉽게 옷감이 오염되고 과열의 원이 되니 필터의 먼지 등을 빨리 제거해 주는 것이 좋겠어요.

 

 

빨래 후 냄새 제거를 위한 추가 팁 알아보기

 

세탁기 문 열어두기

세탁기를 통해 빨래 후 악취 냄새 제거를 위한 세탁기 청소와 관리 방법을 보셨는데요. 추가적인 냄새 제거 팁을 알아볼게요.

우선, 세탁기 통은 사용하지 않는다면 항상 문을 열어두도록 해주세요. 통돌이는 빨래를 넣기 위해 대부분 열려있지만 드럼 세탁기의 경우 보기 좋지 않거나 문이 걸리적거려서 닫아두고 쓰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지저분하고 수건 등 습한 빨랫감이 밀패 된 세탁기 안에 있으니 균이 증식하며 악취가 나게 되거든요.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세탁기는 문을 활짝 열어두세요!

 

젖은 수건은 말린 후 넣기

두 번째는 젖은 수건 등은 살짝 건조 후 세탁기 안에 넣으시길 추천드려요. 세탁기 문을 열어두는 것과 마찬가지 이유인데요. 물에 젖은 수건의 습기가 곰팡이, 세균 증식의 직접적인 원인인 만큼 세탁기 문에 하루 정도 걸어두거나 통돌이를 사용하는 저처럼 세탁기 윗 쪽에 걸쳐놨다가 마르면 세탁기 통 안으로 넣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습한 여름철에 이 방법을 지켜주시면 악취 냄새 제거에 좋은 효과를 보실 거예요.

 

섬유 유연제 사용은?

마지막으로 인공적인 향기를 위한 섬유 유연제 사용은 저는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악취와 함께 섬유 유연제 향기는 정말 최악. 그리고 화학제품으로 발산되는 향기는 그리 인체에 좋지도 않고 상쾌한 기분도 들지 않더라고요. 위의 방법으로 세탁기와 주변을 청소하여 냄새를 제거하는 것이 가장 올바르고 확실한 악취 제거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세탁기 빨래 돌린 후 세탁물에서 악취 냄새가 지속적으로 난다면 '이것' 해보시길 추천드리며 포스팅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세탁기가 우리의 빨래를 쉽게 해주는 만큼 주기적인 관리로 소중한 세탁기의 수명도 늘리시고 향긋한 빨래를 완성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