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강주아오 대교 HZMB 버스 이용 방법 : 홍콩-마카오 시간 및 비용

by 해피 라운지 2023. 12. 5.

홍콩과 마카오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다녀온 강주아오 대교 HZMB 버스 이용 후기와 방법, 그리고 비용에 대한 정보를 말씀드리려 합니다. 저는 홍콩 공항 도착 직후 바로 버스를 이용해 강주아오 대교를 건너 마카오 관광을 우선 시작했습니다. 과연 버스 비용과 시간. 그리고 어떠한 경로로 가야 하는지 자세한 내용을 최대한 풀어보도록 할게요.

홍콩 공항에서 마카오 가기.

HZMB 버스로 홍콩 공항-마카오 이동하기

보통  홍콩 여행 중간에 마카오 무박 1일 일정을 넣으셔서 다녀오시는데요. 이 경우 페리를 이용해 바다를 건너게 됩니다. 이 비용이 상당히 비싸요. 그래서 저는 돈도 절약할 수 있고 시간도 절약하기 위해서 바로 마카오로 이동하는 루트를 이용했답니다. 버스 이동 방법에 앞서서 홍콩-마카오 이동하는 버스 편 VS 페리편의 비용 및 시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홍콩-마카오 이동 버스 VS 페리 비교

홍콩에서 마카오로 가는 일반적인 교통수단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바다를 건너가는 페리. 하나는 세계에서 가장 긴 해상대교 강주아오 대교를 버스로 건너는 방법입니다. 페리는 홍콩섬에서 출발하고 버스는 홍콩국제공항에서 출발합니다. 때문에 어디서 출발하느냐에 따라 이용하시는 노선이 달라지지요. 오늘은 바로 홍콩 공항에서 강주아오 대교를 이용해 HZMB 버스로 마카오 가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때문에 출발 위치가 홍콩섬이시라면 페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예전에는 홍콩공항에서도 마카오를 가는 페리가 있었는데 강주아오 대교가 생기면서 없어지고 현재는 버스로 갈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강주아오 대교는 총 55km로 해저터널 6.65km, 현수교 28.5km의 홍콩(강)-마카오(주)-중국 주하이시(아오)를 잇는 대교입니다. 2층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데, 2층 맨 앞에 타게 되시면 해저터널과 멋진 현수교를 지나는 풍경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아쉽게 놓쳤지만요.

마카오 버스타고 가기
홍콩공항에서 버스를 타고 마카오 가기 : 강주아오 대교 이용

마카오 페리타고 가기
홍콩섬에서 페리타고 마카오 가기 : 배를 이용해 바다 건너기

이동 경로

페리가 아닌 버스를 이용한 전반적인 이동 경로를 알아보겠습니다. 이 경로는 홍콩공항이나 버스 운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만, 제 경험담을 미루어 작성하오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이동 경로 :

1. 홍콩 공항 도착 및 입국 절차 완료
  2. HZMB 홍콩 포트로 갈 수 있는 B4버스 탑승
  3. HZMB에서 마카오로 가는 버스 탑승 (옥토퍼스로 티켓 구매 가능)
  4. 마카오 포트에서 하차
  5. 마카오 페리 터미널로 가는 무료 셔틀버스 탑승
  6. 마카오 페리 터미널에서 호텔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호텔로 이동

이 되겠습니다. 계속해서 아래 내용을 통해 하나하나 자세히 내용 파악해 보세요.

B4버스 타고 HZMB 이동

우선, 홍콩공항 입국장에서 모든 수속을 끝내시고 한 층 내려가시면 야외로 나오게 됩니다. 그럼 버스 정거장이 주르륵 있는데요. B4 버스 정거장을 찾아 걸어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B4버스는 9 홍콩달러. 한화로 약 1,500원 정도이며 15분의 배차 간격을 두고 운행합니다. HZMB까지 버스는 10~15분 소요된 것 같아요. 참고로 HZMB는 홍콩-주하이-마카오 브릿지 의 약자에요.

강주아오 대교
강주아오 대교를 타고 바다 건너기. 아쉽게 뒷자리에 앉게 되었습니다.

HZMB에서 마카오행 버스 탑승

HZMB 홍콩 포트 도착 후 다시 한번 출국 절차를 받아야 합니다. 같은 중국 내 도시를 가는 것인데 참 번거롭습니다. 하지만 사람이 적어서 오래 걸리거나 하지는 않고요. 금방 끝납니다. 출국 절차가 끝나고 들어가시면 키오스크에서 마카오행 버스티켓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키오스크 사용이 어려우면 상주하는 직원에게 부탁하시면 됩니다. 직원이 많아서 쉽게 물어보고 거리낌 없이 도와줍니다.

버스 요금은 65 홍콩달러. 한화로 약 11,000원입니다. 이동 시간은 1시간. 제 경우 버스 3대가 출발을 위해 정차 중이었고 승객이 탑승한 즉시 바로바로 떠나더라고요. 때문에 기다리거나 하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마카오 포트에서 마카오 페리 터미널로 이동

1시간가량 버스를 타고 강주아오 대교를 건너 마카오 도착하시면 다시 한번 마카오 입국 심사를 받습니다. 받고 나오시면 본격적으로 마카오 여행이 시작됩니다!

버스에서 내린 후 들어가시게 되는 건물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두 번 올라가시면 입국심사장이 나옵니다.

마카오는 호텔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해 대부분의 관광지를 다닐 수 있어요. 저 역시 무료 셔틀버스만을 이용해서 교통비가 하나도 안 들었습니다.

우선 호텔 무료 셔틀버스는 마카오 포트가 아닌 마카오 페리 터미널에 가야 탈 수 있으며, 마카오 페리 터미널은 2 곳이 있으니 마카오 포트에서 원하는 터미널을 가는 셔틀버스를 탑승하시면 됩니다. 이 셔틀버스도 무료입니다. 마카오 무료 호텔 셔틀버스 정보와 탑승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마카오 무료 셔틀버스 이용하기

즐거운 마카오 여행. 그 여행의 시작을 위한 첫 관문은 바로 마카오로 이동하는 방법이겠지요. 마카오는 규모가 작고 한정적이라서 하루면 충분히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첫날 오후에는 호텔 투어를, 둘째 날 오전에는 마카오 시가지 투어를 한 후 페리를 타고 홍콩섬으로 이동했습니다.

멋진 마카오의 야경
호텔 투어를 마치고 숙소로 이동하는 길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홍콩 관광 중간에 하루 시간을 내어서 마카오를 무박으로 다녀오시는 코스를 이용하시더라고요. 어떠한 코스든 상관없습니다. 본인의 일정과 상황에 맞게 즐거운 여행을 다녀오시면 그만이니까요.

참고로 마카오에서 홍콩을 가는 방법도 두 가지인데 버스의 경우 다시 홍콩 공항으로 가기 때문에 홍콩 시내에 가려면 또 기차 등을 타아 합니다. 만약 마카오 관광 후 홍콩 관광을 위해 홍콩섬 시내를 가고자 하신다면 버스가 아닌 페리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바로 홍콩섬으로 갈 수 있기 때문이에요. 아래 포스팅은 마카오에서 페리를 타고 홍콩섬으로 가는 일정과 정보를 담은 포스팅입니다. 참고하시고 안전한 여행 준비하시고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마카오에서-페리-타고-홍콩--여행가기

추가 관련 포스팅

해외 여행자보험 인터넷 가입 가격비교 & 추천 : 표로 비교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한 선택. 해외 여행자보험의 인터넷 가입과 가격비교를 진행하여 보겠습니다. 제가 직접 해외여행을 준비하면서 조사한 자료이며 가입까지 하였답니다. 이를 바탕으로 추

ohappylounge.com

청킹맨션 후기, 공포 vs 실속? 홍콩 숙박 고민 중이시라면 확인

홍콩의 명물. 중경삼림의 그곳. 청킹맨션을 2박 3일이나 숙박 경험하고 왔습니다. 홍콩을 실속 있게 다녀오시고 싶으신 분들은 청킹맨션을 알아보셨을 텐데요. 제가 경험한 청킨맨션의 자세한